본문 바로가기

정보지식

유통기한 지난 린스 활용 꿀팁은? [생활속 꿀팁]

728x90

청결을 위하여 사용하는 린스는 생활용품중에서 필수템입니다. 그런데 명절선물이던 회사선물이던 무슨선물 등등으로 많이 받는 선물 중에서 린스도 해당되는데요. 이 샴푸와 린스가 너무 많다보니 사용을 안해서 유통기한이 지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향이 나와 맞지 않는다던지 등의 여러 이유로 사용을 안해서 방치해뒀다가 유통기한이 지나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유통기한이 지난 샴푸와 린스 활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꿀팁이라고 하면 꿀팁일 수도 있으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통기한 지난 린스

 

 

 

린스의 경우 머리카락을 보호해주는 코팅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외부 유해물질에서 머리카락을 지켜주는 용도이기도 합니다. 이런 린스는 특유의 미끌한 특성이 있는데 이 성분의 쓰임새와 활용방법으로는 청소, 세탁용으로 가장 사용하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섬유유연제로 사용하는 방법 린스의 경우 옷감을 부드럽게 해주고 향도 좋아서 세탁 후에 헹굼을 할 때 사용하면 매우 좋습니다. 보통은 섬유유연제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섬유유연제가 없다면 린스를 활용하는 방법도 매우 시기적절하다고 할 수 있고 향긋하고 부드러움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린스 활용방법

 

두번째 줄어든 스웨터를 늘려주는 활용법 스웨터의 경우 건조기에 돌리면 바로 옷이 망가지게 됩니다. 이유는 옷이 엄청나게 작아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건조기에 돌려버린 작아진 스웨터를 대야에 따뜻한 물을 채워넣고 린스를 넣어준 다음 2 ~ 3시간 지나서 스웨터를 담가놓으신 후에 2 ~ 3시간뒤에 스웨터를 건져내주시고 물기만 제거해주신뒤 평평한 수건위에 스웨터를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부드럽게 당겨서 모양을 잡아주시면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줄어든 스웨터를 살려줄 수 있는 린스 활용방법입니다.

 

유통기한 지난 린스 활용법

 

 

 

세번째 드라이 전용제품세탁 활용방법 입는 옷들 중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해야되는 소재들이 있습니다. 드라이클리닝을 하자니 가격이 너무 비싸서 이용을 꺼릴 때가 있는데요. 이때 유통기한 지난 린스를 활용하여 드라이클리닝대신 이용해서 세탁이 가능합니다. 우선 대야 같은것에 따뜻한물을 채워준후 린스를 쭉 짜서 넣고 잘 풀어줍니다. 그리고 옷을 가볍게 넣어서 손으로 조물조물 빨아준다음 깨끗한 물로 행궤 줍니다. 그리고 평평히 눕혀서 자연건조를 시켜주면 구김과 줄어둚 없이 모직이나 실크, 스타킹 등을 세탁하실 수 있습니다.

 

린스 활용 꿀팁

 

네번째 린스 활용 방법 (빨래별 세탁방법) 안경세척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습기가 잘 안끼도록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 접착제 끈끈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책상 및 가구 같은 것에 라벨등이 부착됬을 때 접착 끈끈이로 지저분해지고 잘 안지워지는데 린스를 부어 슬슬 발라주고 흡수시킨후에 30초 지나서 헝겊으로 닦아주면 깜끔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 녹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린스는 금속 제품 녹제거에 매우 효과적이어서 녹이 생긴 제품이 있다면 린스로 녹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화장실 청소에 아주 좋습니다. 화장실에 물때가 잘끼는데 이때 유통기한 지난 린스를 부어준다음 30초 정도 지나서 문질러주면 물때가 손쉽게 잘 지워집니다. 그리고 거울을 닦아줄때도 린스로 활용하면 잘 지워집니다. / 이외에도 베란다 청소할때 꿀템으로 좋은데 먼지청소에 좋으며 스테인리스제품의 얼룩을 제거할 때도 좋습니다. 또 피부에 묻어있는 염색자국을 제거하기에도 좋습니다. 유통기한 린스 활용으로 잘만 사용하면 생활속 편리함이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