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지식

어른 열날때 대처법 이렇게 해보자!

728x90

어린아이들이 열날 때는 바로 병원에 데리고 갑니다. 그러나 어른이 열날때는 잘먹고 잘자면 된다는 생각으로 그냥 평상시와 같이 행동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행동하다보면 열이 점점 심하게 날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쓰러지거나 앓아 눕게 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즉 어른도 열날때 올바른 대처법으로 행동하지 않으면 어떤 상황이 생길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또 어른은 열이 난다는 것은 여러 의심질환들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식습관과 생활습관에 따라서 많은 것들이 변하기도 하고 몸이 상한 곳들도 많이 있을것이기 때문입니다.

어른 열날때 대처법

 

그래서 어른 열날때 대처법으로 간단하게 정리해본다면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열이 날때 신체 온도가 높아지고 그럼 신체 내부에서는 많은 양의 수분들이 빠르게 증발됩니다. 그렇기에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탈수증세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단순하게 물보다는 이온음료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대처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분섭취

(차가운 물수건을 이용해야 합니다. 몸에 열이 나면 옛날 어르신들은 따~뜻한 물에 들어가서 땀 쫙 빼면 좋아진다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선 열이 날때는 몸을 식혀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열이 나는건 내몸이 세균들과 싸우면서 발생하는 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열을 더 내는것 보다는 이마에 찬 물수건을 대고 있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좋은 대처법입니다. 또는 전신의 땀과 열을 살짝 차가운 수건으로 닦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약먹는것이 최고의 대처법입니다. 우선 열이 나는데 버텨보면서 푹 자면 좋아진다고 이야기 하는데 지금 열이 난다 정도로 보고 있다면 꽤 높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물도 먹고 차가운물수건도 하는데도 잘 모른다면 당연히 병원이나 약국에 가서 처방을 받고 약을 먹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해열제를 먹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약챙겨먹기

 

열이날때는 당연히 충분한 휴식이 좋습니다. 그러나 충분한 휴식으로 열이 내려가지 않을 때가 있는데 특히 어른 열날때는 여러 질환들도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 의심 질환 종류들이 생기는 이유는 [바이러스성감염, 세균감염, 면역기능저하, 수면부족, 피로누적] 등이 있는데 그 의심질환 종류에서는 [독감(인플루엔자), 폐렴, 백혈병, 악성림프종, 기관지염, 편도염, 간염 등의 염증성 질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열이 날때 그냥 가볍게 볼것이 아니고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른 열날때 의심질환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