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연봉 채용 자격 ( 평균연봉 )
경자년을 맞이해 심평원연봉 그리고 채용정보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심평원이라는 것은 의료문화를 열어가고있는 국민의료평가기관을 뜻하는 말로 2020년 1월 초 공공기간 채용박람회가 열렸었는데 이번 상반기에 행정직, 심사직, 전산직, 연구직, 운영직을 채용한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심평원에서는 다양한 의료정보, 진료비, 약국, 병원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로만 들으면 의료쪽이라 연봉이 높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연봉을 주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심평원연봉과 채용정보를 알아보는 이유로는 복지, 근무강도가 좋다고 알려져있기 때문입니다. 심평원연봉은 2,911만원이 평균연봉으로 공기업 중에서는 높지 않은 편이지만 일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채용되기위해서 공통적으로 필요한 자격 기준이나 학력,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조건이 더 필요한데 본원 인사규정 임용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심평원연봉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진행, 신체검사 4가지를 전형으로 두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매년 3월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평균 심평원연봉은 2018년 기준으로 4570만 원이며 신규 사원은 초봉 3540만원 직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최고 연봉은 6260만원 정도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심평원 연봉에는 기본급과 고정수당, 실적수당과 함께 복리후생비 및 상여금도 포함되있어서 개인의 실적에 따라 다소 차이가 많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심평원의 인재상으로는 전문인, 혁신인, 소통인, 윤리인 4가지의 큰 범주로 요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으로는 심평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정보를 자세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