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미에 대한 모든것
여름만 되면 미친듯이 시끄러운 매미울음소리 푹 자고 있는데 매미 울음소리 때문에 잠이 깨버리게 됩니다. 이 매미가 우는이유는 도대체 뭐 때문인걸까? 대한민국에 서식하고 있는 매미는 15종입니다. 그리고 전세계에 서식하는 매미과는 약 1500종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지구상에 대략적으로 5억 5천만년전에 출현했었다고 합니다. 이런 역사가 엄청나게 깊은 매미 곤충들의 경우 6 ~ 8월 여름에 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른 봄 그리고 늦은 가을에도 매미가 울 때도 있는데 4월 하순 정도에는 세모배 매미가 5월 중순경에는 풀매미가 8월 하순경부터 11월 초순까지는 늦털매미가 나타나 운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미는 기온 23도 이상이 되면 울어대고 일출시각에 맞추어서 울기시작 일몰이 될 때 울음을 그치게 된다고 합니다. 또 구름이 많이 끼면 일찍 울음을 그친다고 합니다.
매미가 우는 이유는? 매미가 우는 이유는 짝찟기를 위해서 입니다. 수컷의 매미는 기관이있어 맴맴 울어댈 수 있으며 암컷의 매미는 기관이 없기에 울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컷의 매미들이 암컷의 매미를 유혹하고 구애를 하기 위하여 우는 것이기도 하고 또다른 수컷매미들에게 경고를 하기 위하여 우는 것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울음소리가 크면 클 수록 암컷들에게 매력적인 어필을 하여 인기가 많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낮에 매미들이 더욱 크게 우는 이유는 암컷들이 찾아오기에 낮이 더욱 유리한 환경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매미들은 일정 체온에 도달해야지 소리를 낼 수 있기에 몸이 따뜻할 수록 큰 소리를 더 멀리까지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매미의 한살이과정은? 매미는 짝짓기를 하고 나무껍질에 알을 낳은 후 1년 정도 생활하다 알에서 깨어난 매미 애벌레가 땅속으로 들어가 나무 뿌리 수액을 먹고서 약 3 ~ 7년 정도 자라게 됩니다. 그리고 여름이 될 때 땅위로 올라와서 껍질을 벗은 후 매미가 됩니다. 그리고 짝짓기를 성공하고 죽게 됩니다. 즉 매미의 수명은 약 한달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매미의 천적은 새, 사마귀, 거미, 말벌등이 라고 합니다.